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종로구 혜화경찰서에서 만난 나와 내 친구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5. 9. 17:20

    종로구 혜화경찰서에서 만난 나와 내 친구
    빨간불에 멈춰섰을 때 덕산파출소 경찰관이 다가와 창문을 내리고 운전면허증을 달라고 했다.

    당시 우리는 교통법규를 어기지 않았고 빨간불에 막 멈춰서 이상하다고 생각했는데 경찰이 나가라고 해서 정중하게 창을 내렸다.

    그런데 경찰관이 저를 보고 "어, 한국 사람이세요?" 물었다. 제 친구가 외국인인데 당시 창문을 닫고 운전을 하고 있었는데 경찰이 그 외국인 친구를 보고 따라갔던 것 같아요.

    친구에 따르면 경찰은 길가에 멈춰 친구의 얼굴을 확인한 뒤 외국인임을 확인한 뒤 차를 따라갔다.

    당시 경찰관들은 소속이나
    신분증을 제시하지 않고,
    차량을 정지시킨 이유를 설명하지 않고,
    나는 친구에게 운전 면허증에 대해 물었다.

    아무 잘못이 없는 차량에 경찰이 와서 급정거를 요구할 수 있습니까? 한국만 그런가요?

    우리는 이 절차가 분명히 문제가 있음을 인식했지만,
    놀란 경찰관은 "아무것도 아니요, 그냥 운전면허증을 보여주세요."라고 말했습니다. 내가 이것을 말하게 해줘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